청년수당

경기 청년 85% “청년면접수당, 잘한 정책”

페이지 정보

작성자 경기도청방송국GTV 작성일21-07-16 00:00 조회5회 댓글0건

본문



[앵커멘트] 취업을 위해 고군분투하는 청년들을 위해 경기도가 면접수당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경기도 청년 85%가 잘하고 있다고 평가할 정도로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최창순 기자입니다.

[리포트]
학교 졸업을 앞두고 취업시장에 뛰어든 구희영 씨

틈틈이 스펙관리를 하면서 지원 기업을 파악하고 이력서 작성까지 준비해야 할 게 한두 가지가 아닙니다.

또 면접을 위해 정장이나 구두를 사고 오고 가는 교통비 등 비용 부담이 적지 않습니다.

첫 면접을 보고 나서 경기도의 청년면접수당을 신청했는데, 경제적인 지원에 더해 심리적인 지원을 받는 느낌입니다.

[인터뷰] 구희영 / 취업준비생
“식비나 교통비 같은 것들이 사소하다고 생각할 수 있는 부분들인데 그게 합쳐지다 보면 사실 부담으로 다가올 때가 있거든요. 그런데 경기도에서 이런 부분들을 다 생각을 해서 지원을 해준다는 게 경기도 청년들을 응원해주는 느낌이 있습니다.”

경기도는 도내 청년들에게 면접 활동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한 번 면접을 봤을 경우 5만 원이 지원되는데, 한 해 동안 6번까지 최대 30만 원을 받을 수 있는 셈입니다.

경기도 여론조사에 따르면 면접 경험자의 77%는 면접 준비 비용에 부담을 느끼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경기도 청년면접수당에 대해서는 잘하고 있다는 평가가 경기도 청년의 85%, 신청자만 따로 보면 95%나 됩니다.

[인터뷰] 정현아 / 경기도 청년복지정책과장
“경기도의 청년면접수당이 많은 사람들한테 혜택을 주고 단지 저희가 주는 게 아니라 기업에서 면접문화를 확산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청년면접수당 신청은 경기도 일자리재단 플랫폼 잡아바에서 하면 되고, 문의사항은 청년면접수당 상담콜센터나 120경기도콜센터에서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경기GTV 최창순입니다.

[자막]
1.의왕시 왕곡동
2.구희영 / 취업준비생
3.청년 대상 면접 활동비 지원 ‘청년면접수당’
4.1회당 5만 원…연간 최대 30만 원
5.면접 경험자 77% “면접 준비 비용 부담”
6.청년 경기도민 85% “경기도 청년면접수당, 잘하고 있다”
7.정현아 / 경기도 청년복지정책과장
8.신청▶경기도 일자리재단 플랫폼 잡아바(thankyou.jobaba.net)/문의▶청년면접수당 상담콜센터 ☎ 1877-2046
9.영상취재 : 이효진, 영상편집 : 윤지성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3,132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kptmng.org.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