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확인서

소상공인 손실보상 어제부터 접수…홀수 사업자부터 신청 / 연합뉴스TV (YonhapnewsTV)

페이지 정보

작성자 연합뉴스TV 작성일21-10-27 00:00 조회56회 댓글0건

본문



소상공인 손실보상 어제부터 접수…홀수 사업자부터 신청

[앵커]

코로나19 방역 조치로 손실을 입은 소상공인과 소기업 80만여 곳을 대상으로 한 손실보상금 2조4,000억 원의 지급이 어제(27일) 시작됐습니다.

30일까지는 홀짝제로 신청할 수 있고, 최소 10만 원에서 최대 1억 원까지 받게 됩니다.

한지이 기자입니다.

[기자]

방역조치로 인한 손실보상 신청은 온라인 '소상공인 손실보상 누리집'에서 받습니다.



사업자 번호를 입력하고 본인인증을 하면 별도의 증빙 없이 늦어도 이틀 안에 보상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소상공인은 다음 달 3일부터 사업장 소재지 가까운 시·군·구청의 손실보상 전용 창구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강성천 / 중소벤처기업부 차관] "방역조치에 협조해 주신 집합금지·영업제한 소상공인 여러분들께 체계화된 제도를 통해 보상을 해드릴 수 있게 되어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만약 신속보상 금액에 동의하지 않거나 집합금지·영업시간 제한 조치를 이행했는데도 보상 대상에 포함되지 않았다면 증빙 자료를 제출해 확인보상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또 보상 신청 안내문자를 받지 못한 경우에는 손실보상 전용 누리집이나 콜센터, 온라인 채팅 상담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부는 실내체육설비업이나 여행업종 등 이번 보상에서 제외된 업종에는 저리 정책자금 제공 등의 지원책을 다음 달 중 내놓을 계획입니다.

연합뉴스TV 한지이입니다. (hanji@yna.co.kr)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 연합뉴스TV 유튜브 채널 구독\r
https://goo.gl/VuCJMi\r
\r
▣ 대한민국 뉴스의 시작 연합뉴스TV / Yonhap News TV\r
http://www.yonhapnewstv.co.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3,479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kptmng.org.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