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확인서

[yestv뉴스] 손실보상 준비상황 점검

페이지 정보

작성자 소상공인방송 작성일21-10-12 00:00 조회3회 댓글0건

본문



중소벤처기업부는 12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확대간부회의 겸 중기부·유관기관 합동 소상공인 손실보상 점검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습니다.


회의에서 권칠승 장관은 “지금까지 준비해 온 손실보상제도가 제대로 작동하기 위해서는 현장과 유기적인 연계를 기반으로 한 집행체계 구축이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또, 손실보상제도를 차질없이 집행하기 위한 세 가지 집행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첫째, 중기부는 보상금 산정에 필요한 행정자료를 총망라한 ‘온라인 통합관리 시스템’을 구축해 소상공인들이 최대한 빠르고, 간편하게 보상금을 신청하고 지급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둘째로, 소상공인 등이 손쉽게 제도를 안내받고, 보상금을 신청할 수 있도록 전국 단위 규모의 손실보상 전담창구를 설치할 계획입니다.

마지막으로 전문 상담인력으로 구성된 손실보상 콜센터를 10월 8일부터 운영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자동응답시스템과 채팅상담 등 다양한 경로로 손실보상 관련 사항을 안내를 계속할 계획입니다.

이후 진행된 지방청별 발표에서 참석자들은 각 지방청에 설치된 전담창구 준비현황 등을 공유하고 지자체·소진공과의 유기적인 협업 체계를 점검했습니다.

또 소상공인 등이 신속하고 간편하게 손실보상금을 신청하고 지급받기 위한 인프라인 온라인 통합관리시스템도 시연했습니다.

중기부는 이번 회의를 시작으로 지속적으로 현장 상황을 점검해서 소상공인 등이 불편함 없이 보상금을 지급받을 수 있도록 면밀하게 준비해 나갈 계획입니다.

#소상공인손실보상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권칠승장관 #조봉환이사장 #손실보상금 #손실보상콜센터 #손실보상제도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3,411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kptmng.org.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