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식중고에어컨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내일은피구왕 조회 49회 작성일 2021-04-08 15:12:32 댓글 0

본문

실외기, 설치비 필요 없는 가성비 이동식 에어컨 BEST 5 [가격/성능 비교]

비즈니스 문의 : pki.origin@gmail.com
발품남 구독하기 ‍‍‍ : https://bitly.kr/PhPKwpCI6v
'구독'과 '좋아요'는 채널을 이끌어 가는데 큰 힘이 됩니다 :D

[이동식 에어컨 순위 BEST 5]

5위 : 보국전자 BKPF-19R11AC
가격 : 20만원 후반
https://coupa.ng/bEJRI0

4위 : 센추리 CYP-701AC
가격 : 20만원 후반
https://coupa.ng/bEJYcG

3위 : 동일정밀 템피아 TPA-12000K
가격 : 30만원 초반
https://coupa.ng/bEJRpe

2위 : 신일산업 SMA-D850SI
가격 : 30만원 중반
https://coupa.ng/bEJQ0K

1위 : 위니아 MPP07CAWC
가격 : 30만원 후반
https://coupa.ng/bEJQR7

#이동식에어컨#냉풍기

*자료출처 : Cupang
*업체와 직접적인 제휴 없이 개인 의견으로 선정한 주관적인 순위 입니다!
*파트너스 일환으로 수익이 창출될 수 있으며, 앞으로 추천/리뷰에 쓰일 비용에 활용 됩니다.

창문형 에어컨과 이동식 에어컨의 비교, 분석, 추천

이동식 에어컨 / 보국 : https://coupa.ng/bSkAYG​
이동식 에어컨 / 포시엠 : https://coupa.ng/bSkA7C​
이동식 에어컨 / 신일 : https://coupa.ng/bSkBcQ​
창문형 에어컨 / 캐리어 : ​https://coupa.ng/bSkBX2
창문형 에어컨 / 파세코 : https://coupa.ng/bSkB3r

이동형 에어컨 \u0026 창문형 에어컨
이동식 에어컨은 기기 자체에 바퀴가 달려있어서 이동이 용이하고 배출관을 창문에 연결하는 형식으로 설치하는 에어컨을 말합니다. 간편하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에어컨이지만 대중성 있는 제품은 아닙니다.
창문형 에어컨은 창문틀에 설치하는 에어컨으로 구형과 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구형은 가로가 긴 형식으로 새상품도 20만 원 정도면 구매할 수 있는 아주 경제적인 에어컨 입니다. 하지만 가로가 긴 만큼 막아야 할 창문 공간도 많아 마감이 힘들며, 부피도 커 단순히 창틀에 올린다고 설치 되는 것이 아닌 부가적인 작업들이 많이 필요한 에어컨이죠. 냉각 효능 대비 가격은 아주 저렴하고 좋지만 이러한 설치에서의 단점 때문에 쉽게 선택할 수 없습니다. 이러한 단점을 보완해서 나온 신형이 바로 세로가 긴 형식의 창문형 에어컨입니다. 가로 폭이 좁아 설치에 좀 더 용이하고 소음과 진동이 많이 개선 된 제품이죠. 물론 비싼 가격만큼 개선이 된 지는 모르겠지만 현제 일체형 에어컨 중에서 가장 좋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창문형과 이동형의 공통적인 특징
일반 스탠드 에어컨이나, 벽걸이 에어컨은 본체와 실외기 사이에 거리와 용접 상태에 따라 냉매가 빠져나가기도 하고 냉매 충전을 위해 추가 비용을 지불하기도 합니다. 이 부분에 대해 사회적 문제가 발생하기도 하죠. 하지만 일체형 에어컨은 구조적으로 그러한 걱정이 없기 때문에 전기 장치만 문제가 생기지 않는다면 그리고 물리적인 충격만 가해지지 않는다면 반영구적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그 예로 중고매장에 가면 아직도 구형 창문형 에어컨들이 판매되고 있는데 거의 10년, 20년 지났음에도 아직도 전력 대비 냉방효과가 전혀 떨어지지 않습니다. 스탠드나 벽걸이 에어컨 대비 수요가 적어 개발에 투자가 되지 않을 뿐 구조적으로는 굉장히 안정적인 냉방 기기입니다.
실외기가 합쳐진 구조이기 때문에 소음의 문제에서 벗어날 수 없습니다. 본체 자체는 선풍기 수준의 소음이지만 실외기, 즉 컴프레샤 소음이 생각 보다 큽니다. 물론 최신 창문형 에어컨에서 많은 발전이 있긴 하지만 컴프레샤의 소음을 줄인다는 것은 기술적으로 힘든 일이죠.
창문형에어컨과 이동식에어컨의 공통적인 특징 : 설치가 쉽다. 내구성이 좋다. 소음이 심하다

창문형과 이동형 비교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
창문형 에어컨과 이동형 에어컨, 둘 중 하나를 구매를 하시려는 분들이 가장 많이 놓치는 부분을 먼저 알려드리겠습니다. 두 제품은 기본 소비전력에서 큰 차이가 있습니다. 창문형 에어컨은 보통 500W에서 700W 정도를 사용합니다. 평균 600W 정도로 보시면 되고, 이동식 에어컨은 보통 1000W 정도를 사용하죠.
에어컨 제조사들의 냉방 기술 자체는 드라마틱한 큰 차이가 없습니다. 큰 차이가 있다면 그 제품만 팔릴 수 밖에 없어요. 에어컨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냉방기술이기 때문이죠. 하지만 한 제품만 팔리지는 않고 다양한 제품이 팔린다는 것은 제조사들의 냉방기술에는 큰 차이가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다 거기서 거기에요. 물론 인버터 기술 들어가면 장기적으로 더 좋은 효율을 갖게 되지만 비싼만큼 좋은 것이기도 하고, 내용이 길어지므로 따로 언급하지는 않겠습니다.
그렇다면 결국 소비전력과 냉방능력은 비례관계를 갖는다는 것인데, 당연히 소비전력이 높은 이동식 에어컨이 더 좋은 냉방효능을 갖습니다. 이 부분이 중요한 이유는 소비전력과 냉방효능이 더 높은 이동식에어컨이 평균 20만원 정도 더 저렴하다는 것이고 정리하자면 이동식에어컨이 더 저렴하고 냉방능력이 좋다는 거죠.
소비전력이 높으면 무조건 전기세가 많이 나온다고 생각하기 쉬운데, 그렇지 않습니다. 특히 냉방 기술이 비슷한 제품끼리는 더더욱 그렇지 않습니다. 제원에 나와있는 소비전력은 최대 소비전력입니다. 항상 이 최대 전력을 사용하지는 않아요. 소비전력이 높고 냉방능력이 높으면 설정 된 온도에 더 빠른 속도로 도달할 수 있다는 의미와 같죠. 설정 된 온도에 도달하면 높은 전력을 사용하는 컴프레샤가 작동하지 않고 소비전력이 많이 떨어집니다. 그래서 종합적으로 전력이 높은 제품이 당연히 더 좋습니다. 단지 전력이 높으면 비용이 비싸지고 크기가 커지기 때문에 고민이 될 뿐이죠.
이렇게 접근하면 창문형 에어컨 보다 상대적으로 이동식 에어컨의 가성비가 더 좋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실제 냉방 효능과 전기세
하지만 이 두개의 비교가 그렇게 만만치 않습니다. 제원에 적혀있는 냉방능력과 실제 사용했을 때의 냉방효능에는 차이가 있어요. 두 제품의 냉방 원리는 같지만 설치 시스템에 차이가 있기 때문이죠.
창문형에어컨을 창문에 설치한다는 자체가 실외기를 설치해야 하는 일반 에어컨과 구조상으로 봤을 때 흡기와 배기 부분이 동일합니다. 완벽한 설치가 힘들 뿐 설치만 잘 된다면 구조상, 그리고 공학적으로 에너지 효율이 굉장히 높다는 것을 의미하고 이동식 에어컨 처럼 높은 소비 전력이 필요없는 이유이기도 하죠.
반면 이동식 에어컨은 공학적으로 봤을 때 흡기와 배기의 구조가 좋지 않습니다. 이 부분은 짧은 설명으로 되지 않고, 제가 이동식 에어컨에 대한 자세한 리뷰를 만들었으니 궁금하신 분은 이 리뷰를 참고해 주세요.
참고로 몰라도 아무런 상관 없고, 쓸데없는 지식입니다. "이동식 에어컨은 외부의 뜨거운 공기를 끌어와야 하기 때문에 효율이 좀 더 떨어진다" 이정도로만 아셔도 충분합니다. 그리고 이동식 에어컨이 상대적으로 소비전력이 높은 이유기도 하죠.
그래서 이동식 에어컨이 창문형 에어컨 대비 소비전력이 더 높고 냉방능력도 더 좋지만 실제 사용 환경에서는 큰 차이를 느낄 수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가격 자체가 이동식 에어컨이 더 저렴하기 때문에 여전히 가성비는 더 좋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창문형 에어컨이 소비전력이 좀 더 낮고, 실제 냉방 효능이 좀 더 좋은 만큼 이동식 에어컨 대비 전기세도 좀 더 적게 나옵니다. 하지만 제품의 가격을 고려하지 않을 수 없겠죠. 실제 사용해보면 이동식 에어컨도 꽤 좋습니다. 물론 누진세와 설정된 온도와 설치 퀄리티에 따라 가정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저는 이동식 에어컨을 27도 설정으로 매일 5시간 사용하는데 한 달 1~2만원 정도 추가 된다고 생각하고 사용합니다. 이 부분도 이동식 에어컨 리뷰에 자세하게 나와있니 더 많은 내용이 궁금하시면 참고해주세요.
정리하자면 실제 냉방 효능은 큰 차이가 없고, 전기세는 창문형 에어컨이 더 적게 나오고, 가성비는 이동식 에어컨이 더 좋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소음
창문형 에어컨이 좀 더 정숙합니다. 단순하게 생각하세요. 소비전력이 낮다는 말은 냉방능력이 낮다는 말과 같고, 냉방능력이 낮다는 말은 에어컨에서 가장 시끄러운 컴프레샤가 작다는 것과 같습니다. 컴프레샤가 작으니 당연히 소음이 상대적으로 적게 발생하죠. 쉽게 전력이 낮아서 좀 더 조용합니다. 창문형 에어컨에 뭐 대단한 기술력이 들어가서 조용한 것은 아니라는 거죠. 어쨋든 결론적으로 창문형 에어컨이 좀 더 정숙합니다.

설치
요즘 나오는 창문형 에어컨들은 정말 설치가 간편합니다. 설치 자체가 간편하기 보다 잘 만들어진 설치 툴이 기본 구성품으로 들어있기 때문에 설치하기 많이 쉬워졌죠. 하지만 에어컨 사이즈가 작지 않기 때문에 일반적인 형태의 창문에만 설치가 가능합니다. 이름이 "창문형 에어컨"인 이유도 설치 공간 때문이죠. 그리고 에어컨 무게가 있기 때문에 여성분들은 혼자 설치가 힘들 수 있습니다.
창문형 에어컨이 아무리 설치가 간편하다고 해도 이동식 에어컨만 못하죠. 다양한 창문에 설치가 가능한 것은 물론, 창문이 아니더라도 작은 구멍만 있으면 어디든지 설치 가능합니다. 당연히 여성분들도 혼자서 쉽게 설치 가능합니다.

추천
가격과 관계 없이 좋은 제품 구매해서 가장 시원하게 사용하고 싶다면 캐리어나 파세코에서 나오는 창문형 에어컨이 좋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너무 비싸다고 생각하지만 그 부분은 소비자 개인이 판단 할 문제죠. 한 여름 시원하게 잘 사용한다면 이 가격이 절대 아깝지 않을 수 있습니다. 냉각 성능, 소음, 기능 모든 면에서 아주 훌륭합니다.
경제적인 현실과 타협하고 싶다면 30만원 대 이동식 에어컨을 추천합니다.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해서 여름 3~4달 보내기 딱 좋습니다. 창문형 에어컨 대비 단점이 좀 더 있긴 하지만 현실과 타협해서 구매한 상품이기 때문에 단점이 상쇄 될 수 있다고 봅니다.

0:00 - 시작
0:45 - 창문형 \u0026 이동형
1:49 - 공통적인 특징
2:58 - 비교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
4:58 - 실제 냉방 효능 \u0026 전기세
7:05 - 소음
7:37 - 설치
8:22 - 기동성
9:26 - 현실적인 추천
12:45 - 마무리

* 다성아빠의 모든 영상은 텍스트로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foraran.tistory.com

* 다성아빠의 생활가전 리뷰
https://www.youtube.com/c/다성아빠구매가이드

* 다성아빠의 IT분석
http://www.youtube.com/c/MrHolliholic

*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를 제공받음
https://coupa.ng/bJD6DL

인트로 LAKEY INSPIRED - The Process (https://soundcloud.com/lakeyinspired/the-process)
BGM 1번 : Ikson - Sunflower (https://www.toneden.io/ikson/post/ikson-sunflower-official)
BGM 2번 : fall_picnic (달달한 아이들)
사운드 테스트 : Ikson - Wanna (https://www.toneden.io/ikson/post/ikson-wanna-official)

내돈주고 실외기 없는 이동식 에어컨 샀는데 단점이... 솔직하게 진실을 알려드립니다

여러분 ㅋㅋㅋㅋ올해 여름이 그렇게 덥다면서요?
그렇다고 온방에 에어컨을 설치할 순 없잖아요
요즘 핫하다는 이동식 에어컨을 구입해봤습니다
저는 위니아 이동식 에어컨을 샀는데요
실외기가 없다는 건 정말 큰 장점이고, 설치가 쉽지만
단점이 정말 많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이 제품 구입하려고 하는 여러분을 위해 정리해봤습니다!

영상편집 : 조예진
제휴 문의 : hello@the-edit.co.kr
구독자 리뷰 제보 : ask@the-edit.co.kr

... 

#이동식중고에어컨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3,351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kptmng.org.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